인터넷신문협, 제5회 INAK 언론상 수상자 발표

인터넷신문협회

공로상,기자상등 수상자 선정

김태봉 기자

작성 2020.08.11 18:00 수정 2020.08.15 10:25

 


5INAK언론상 수상자 최종 선정 결과 발표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세계언론협회 회장 겸 기회공정실천연대 상임대표, 뉴스전문포털그룹 상임고문, 이하 인터넷신문협)(www.inako.org)는 최근 이사회를 개최하고 협회 창립 5주년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 '5INAK 언론상' 수상자 최종 선정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인터넷신문협이 제정한 INAK언론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사와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상으로 부문에는 INAK언론공로大賞, INAK언론공로특별大賞, INAK언론공로특별상, INAK언론특별상, INAK언론공로상, INAK인론인상, INAK기자상(최우수.우수기자상) 등이 있다.

 

INAK언론공로특별大賞: 조동환 수석부회장, 김영달 사무총장, 이서원 부회장

 

INAK언론공로특별大賞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의 발전에 공적이 뛰어난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협회 최고 권위의 상으로써 협회 창립 5주년을 기념하여 신설되었으며 매 5년마다 시상한다. 이번 ‘INAK언론공로특별大賞수상자는, 협회 창립초기에 회원()와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창립 초창기의 협회가 도약하는데 필요한 기틀을 마련하는 등 협회 발전에 헌신한 조동환 수석부회장(현 헬스컨슈머 편집인 겸 건소연 수석부대표), 김영달 사무총장(현 케어뉴스 대표이사 겸 200만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이서원 부회장(현 정치닷컴 대표이사 겸 여의도정책연구원 이사장) 3인이 공동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INAK언론공로특별상: 약사공론, 시사포커스, 시선뉴스, 20개 매체

 

INAK언론공로특별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의 발전에 상당히 기여한 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써 협회 창립 5주년을 기념하여 신설되었으며 매 5년마다 시상한다. 이번 ‘INAK언론공로특별상수상자에는 시사포커스(회장 박강수), 시선뉴스(회장 김광웅), 100뉴스(대표이사 이훈희), 외 등이 최종 선정됐다.

 

INAK 언론특별상: 경기매일, 스쿨iTV, 줌인코리아 외 21개 매체

 

INAK언론특별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써 협회 창립 5주년을 기념하여 신설되었으며 매 5년마다 시상한다. 이번 ‘INAK언론특별상수상자에는 경기매일(회장 우정자), 스쿨iTV(대표이사 장현덕), 줌인코리아(대표이사 서승중),외등이 최종 선정됐다.

 

INAK기자상

 

INAK기자상은 언론발전에 기여한 협회 회원사 소속 기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최우수기자상과 우수기자상이 있다. INAK 기자상 부문에는 정치부문, 국회출입기자부문, 게임취재부문, AI취재부문, 드론취재부문, 로봇취재부문, 건설부문, 부동산부문, 항공부문, 조선부문, 자동차산업부문, 바이오 부문, 철강부문, 화학부문, 유통부문, 특허부문, 금융부문, 보험부문, 채권부문, 펀드부문, 시황공시부문, 엔터테인먼트부문, 여행부문, 스포츠부문, 경제부문, 문화부문, 사회부문, 교육부문, 보건의료부문, 의정부문, 법률부문, 환경부문, 과학부문, IT부문, 블록체인부문 등이 있다.

 

INAK최우수기자상에는 김학용 대한식품의약신문 편집국장, 송현지 북라이브 편집장, 차효진 WORLDYAN 기획취재부 차장, 최정금 케어뉴스 사회부 취재부장 등이 최종 선정됐다.

 

INAK우수기자상에는 박진왕 피디언 연예부 기자, 김상근 케어뉴스 기자, 이영이 케어뉴스 기자, 고향숙 케어뉴스 기자 등이 최종 선정됐다.

 

5INAK 언론상 심사평가위원장인 이치수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제5INAK언론상 공모에 전국 각 지역의 많은 언론사와 소속 기자들이 대거 참여했다"면서 "이 분들의 한결 같은 열정이 본 협회의 든든한 자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회장은 이번 공모에 참여한 많은 회원사와 소속 기자들 모두에게 상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지만, 회원사와 회원사 소속 기자를 포함한 전체 인원의 1% 이내에서 상을 수여한다는 수상원칙에 따라 이번에도 상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발생했다면서 널리 양해를 구했다.

 

특히 이 회장은 이번 INAK언론공로특별大賞 수상자로 선정된 조동환 수석부회장, 김영달 사무총장, 이서원 부회장 등 3인은 협회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앞장서서 협회를 굳건히 지켜낸 분들이라며 협회 전 회원을 대신하여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회장은 이어 “INAK언론공로특별大賞 수상자로 선정된 3 매체를 비롯하여 INAK언론공로특별상 수상자인 약사공론, 시사포커스, 시선뉴스, 데일리그리드, NSP통신을 포함한 25개 매체와 INAK 언론특별상 수상자인 경기매일, 스쿨iTV, 줌인코리아를 포함한 24개 매체 역시 본 협회의 발전에 공헌한 바 매우 크다면서 대한민국 언론의 역사에 이들의 공적을 기록하여 많은 언론 및 언론인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끝으로 우리 협회는 협회 회원사와 회원사에 소속된 10,000여명의 기자들의 열정과 헌신을 항상 잊지 않고 있다"면서 "우리 협회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5INAK언론상 조직위원회 김영달 사무총장(현 사무총장 겸 200만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각 부문의 심사는 인터넷신문협 언론상조직위원회 소속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검토 및 사전조사, 각 분과 전문 심사위원회 사실확인 및 평가분석, 공적심사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고 말했다.

 

특히 김 사무총장은 "오늘날 인터넷신문협이 이토록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치수 회장의 강력한 리더쉽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하고 이치수 회장은 프로젝트 등의 기획 입안 및 평가분석 전문가로서 창의적이고 탁월한 기획력, 온화한 카리스마와 강력한 추진력을 겸비한 전략가로 잘 알려져 있다고 덧붙였다.

 

협회창립 기념 포럼 및 정기총회

 

5INAK 언론상 시상식은 202091()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언론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의 협회창립 기념 포럼이 진행되며, 이후 정기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창립 기념 포럼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언론의 역할과 과제

인터넷신문협, ‘정기총회’ 9월 1일 개최

 

시상식: 9월 1(오후 2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

INAK언론공로특별大賞조동환 수석부회장김영달 사무총장이서원 부회장

INAK언론공로특별상약사공론시사포커스시선뉴스데일리그리드, NSP통신 외 20개 매체

INAK 언론특별상경기매일스쿨iTV, 줌인코리아 외 21개 매체

INAK최우수기자상김학용 대한식품의약신문 편집국장 외 3

INAK우수기자상박진왕 피디언 기자 외 3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