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공상과학 : 베리칩(Verichip) 의 정의 Ⅰ

베리칩이란

베리칩의 적용

비밀과 통제 목적 그리고 ‘빌 게이츠’

김태봉 기자

작성 2020.07.03 12:58 수정 2020.07.07 10:35

 


베리칩

사람의 몸에 투여하는 손톱보다 작은 마이크로 칩을 말한다. Verification + Chip  합성어 로 신원이나 정보를 확인하는 칩이라는 의미교통카드 와 비슷한 원리인 전파를 이용해 먼 거리에서  정보를 인식하는  기술인  RFID로 작동한다.

 

특수한 주사기로 인체에 삽입하는 쌀알 크기의 마이크로 칩 형태다.

 

미국 플로리다주 Verichip회사에서 만든 작품으로 2004FDA로부터 정식 승인을 받기도했다.

 

-구성

16자리로 구성된 메모리와 무선 송수신 장치로 구성되었다. 자기장에 의해 칩안에 전력이 흐르는 Passive RFID장비로써 따로 배터리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사람들의 위치 추적.특히, 범죄자들의 관리나 추적에 활용되기도 하고 각종 결제 수단에 이용이 가능하다.현재 스웨덴 등 일부 국가에서 민간에 보급 사용중이다.

 

5G가 전세계에 보급되어 급속 확산되면서 자율주행을 이용 무인자동자,무인항공등 시장이 주요 산업 기반이 된다면 곧 다가올 6G시대에는 군사.산업 기술 전반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특히,수중 기지국이 가능하면서 수중 통신의 시대가 올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다.

 

바로 이 수중 통신이 산업의 주요 근간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인체의 내부에도 바다,강과같이 물이 흐르는 것을 이용 인체내부와 통신이 가능한 시대가 오는 것이다.

 

베리칩 기술은 Bio Tech와 통신 기술 그리고 Microchip 기술의 집합체로 미래 인체와의 통신이 가능해 지면서 의료 기술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나아가서 인간과 기계의 통신이 가능해지면서 메카니즘의 혁신이 도래할 것이라는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