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경주 유아교육 설명회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경주유아교육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입력시간 : 2020-01-22 12:52:02 , 최종수정 : 2020-01-22 12:52:02, 이동훈 기자
2020 경주 유아교육 설명회
2020 경주 유아교육 설명회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경주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2020학년도 경주유아교육 운영 계획 설명회』를 2020. 1. 21.(화) 3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원장, 원감 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2020학년도 경주유아교육 주요 추진 방향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란 경상북도 교육지표를 바탕으로 첫째,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즐거운 교실 둘째, 미래를 여는 보람찬교단 셋째,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행복한 유치원 넷째, 공감 행정을 공교육 기반 강화로 설정하였다.



첫째,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즐거운 교실 운영은 미래 지향적 교육과정 운영, 생활 중심 창의․인성 교육, 놀이 중심 교육 여건 조성을 조성하고,


둘째, 미래를 여는 보람찬 교단 운영은 교수․학습지원, 교육력 향상을 위한 평가를 운영할 계획이다.


셋째,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행복한 유치원 운영은 행복 나눔 맞춤형 방과후 과정 운영과 행복UP, 365일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넷째, 공감 행정으로 공교육 기반 강화 운영은 유아교육 공교육 강화, 사립유치원 투명성 강화, 사립유치원 지원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권혜경 교육장은  유아중심, 놀이 중심의 놀이와 쉼이 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유아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이 길러질 수 있도록 이러한 계획들을 충실히 운영하여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