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흥초등학교, 2019 스키캠프 체험학습 실시

용기 내어 스키를 타고 내려오니 심장이 콩닥콩닥

의흥초등학교(교장 박미애)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13 16:12 수정 2019.12.13 16:12
2019 스키캠프 체험학습
2019 스키캠프 체험학습


의흥초등학교(교장 박미애)는 지난 12월 10~11일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평창에서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석산분교장 포함 4~6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스키캠프는 농촌 작은 학교의 어려운 교육환경 제약을 넘어 학생들의 꿈과 삶을 살찌우는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금년에 처음 시행됐다.

군위교육지원청 바로가기


계절운동의 하나인 스키 체험은 ‘넘어지고 일어나기, 발을 A자로 만들어서 넘어지지 않고 천천히 내려가기, 멈추기’ 등 기초교육과 학생들이 직접 스키를 타면서 설원을 초급코스를 내려오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4학년 김민성 학생은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신 선생님을 따라서 스키를 타고 내려와 보니 심장이 콩닥콩닥하고 짜릿했다.”며 즐거워했다.


박미애 교장은 “안전사고 없이 스키캠프를 잘 마쳐서 감사하다.”면서 “이번 스키캠프가 선후배,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든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요구와 흥미를 바탕으로 의흥초 학생들이 겨울스포츠의 꽃인 스키를 더욱 더 익히고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안”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