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휴식 세계여행: 체코를 가다

체코 슬로바키아와 분리

도시가 유네스코문화유산 체스키크롬로프

1968년 체코의 자유화 운동 ''프라하의 봄'으로 유명

입력시간 : 2019-12-04 09:44:49 , 최종수정 : 2019-12-04 09:44:49, 김태봉 기자
바츨라프 광장


체코

 

수도:프라하

인구:1060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에서 독일이 패망하고 프라하가 구소련군에 의해 해방되자, 체코슬로바키아는 루테니아 지역을 소련에 할양한 채 다시 독립하게 되었고, 공산당과 비공산주의자 간의 연립정부가 구성되었다

1968년 공산당 제1서기 드부 체크에 의해 프라하의 봄이라 불리는 자유화개혁운동이 추진되었으나 소련에 의해 좌절되었다

그동안 내부적으로 커다란 문제였던 체코와 슬로바키아 간의 불평등한 관계가 청산되기 위한 첫번째 시도로서 19691 체코사회주의공화국과 슬로바키아사회주의공화국으로 구성된 연방제 국가가 새 출발을 하게 되고, 19771월에는 극작가 바츨라프 하벨 등이 중심이 된 반체제 지식인들이 체코공산당의 인권 억압에 저항하여 ‘77헌장을 선언하였다.

1988년 고르바초프에 의한 구소련의 개혁 바람이 동구권에 불어닥치자, 체코슬로바키아 내에서도 같은 해 11월 민주세력 시민포럼이 중심이 된 시민들의 민주화개혁 요구 시위가 대규모로 발생함에 따라 12월에 공산정권이 퇴진하고, 1989년 시민포럼의 지도자 바츨라프 하벨이 체코슬로바키아 41년 역사상 처음으로 비공산주의자 대통령으로 취임하였다.

 

199311일 체코슬로바키아 연방공화국은 1992년의 연방의회 승인에 따라 체코와 슬로바키아 2개의 공화국으로 분리되어 오늘에 이른다.

체코의 수도 프라하와 유네스코 문화유산 체스키 크롬로프 둘러보기

 

체스키크롬로프 가는길에

오스트리아 짤쯔부르크에서 약 3시간을 이동하여 도착하는 곳이 체코다.

먼저 체코의 제2도시로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체스키크롬로프를 둘러보자. 도시명은 체코의 오솔길이란 뜻으로 프라하성 다음으로 큰 체스키크롬로프성이 있다. 체스키크롬로프의 상징인 시청사및 스보로노스티 광장이 있다.

 

노보르스티야광장

동유럽 최고의 낭만도시 수도 프라하2시간 30분 소요 이동.

 

바투스대성당 야경

프라하의 낭만 로맨틱 야간투어.

프라하의 봄. 최대 번화가인 바츨라프 광장

프라하의 대표 프라하성과 바투스 대성당, 비트 교회

화약탑


구시가지 화약탑

 

카를교

보헤미안의 애환이 담긴 600년 역사를 함께한 프라하 가장 오랜 카를교(돌다리)

클래식카

프라하 트램 탑승, 카를교 주탑 시내의명물 클래식카 탑승. 한 시간이 채 안되는 시간 시내 도로를 한 바퀴를 돈다. 그런데 요금 60유로(한화 약8만원. 패키지여행인 경우) 너무 비싸다. 권하고싶지않은 투어 코스다.

 

플라스토비 다리위에서 보는 체스키크롬로프의 풍경이 아름답다.

볼타바강을 내려다보며 유유히 흐르는 강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유난히 지붕들이 모두 붉은 색 기와를 사용한 것이 특색이다.

 

이발사의 다리위 얀네포무크의 동상앞에서 사진

대통령궁 

프라하성은 대통령궁

체코의 유명 맥주 필스너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