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8경, 계백장군 유적지

계백장군의 유적지

논산은 삼남지방,기호지방 연결 교통의 요충지

탑정호를 바라보는 계백장군 유적지

입력시간 : 2019-09-19 21:08:01 , 최종수정 : 2019-09-19 21:08:01, 김태봉 기자


계백장군 유적지

 

논산팔경 가운데 또하나 계백장군의 유적지, 최후의 결전장이었던 황산벌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계백장군의 묘소가 있고, 사당인 충장사가 세워져 매년 4월에 제향이 올려진다.

 

<군사박물관 전경>

예로부터 논산은 삼남지방과 기호지방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군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길목이었기에 황산벌전투는 우연이 아니다.

 

계백장군의 위패를 모신 충장사에서 매년 제향을 봉행하고 있으며, 백제군사박물관에서는 계백장군의 충의정신을 기리는 역사문화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백제군사박물관 백제 사비시대 5방 가운데 동방이었던 득안성 지역으로 천혜의 요충지이자 군사상 중요 거점지역 논산. 계백장군유적지 내에 위치한 백제군사박물관은 백제와 군사라는 테마로 구성된 전시물을 구성, 백제시대의 유물은 물론 그 시대의 군사적 모습을 전시하는 등 백제의 군사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백제군사 박물관 계백장군 기념 석상으로 올라 저 멀리 바라다 보면 탑정호가 보인다. 바로 논산의 제2경이다. 논산평야의 젖줄로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는데 풍광 또한 뛰어나다. 저녁 놀의 모습은 압권이다.

 

<안내도>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충곡로 31-59

주차무료

안내:041 746 8431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