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초등학교 반려동물과 함께 학교로 찾아오는 공감 소통 수업

홀가분 프로그램으로 동물과 소통해요

안강초등학교(교장 이봉문)

입력시간 : 2019-07-23 11:40:14 , 최종수정 : 2019-07-23 11:40:14, 이동훈 기자
_안강초_반려동물과 함께 생명존중마음기르기
_안강초_반려동물과 함께 생명존중마음기르기


안강초등학교(교장 이봉문)는 반려동물과 함께 학교로 찾아오는 공감 소통 수업을 통하여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자 7월 11일과 18일에 [동물과 함께 찾아가는 따뜻한 마음교실]을 열었다.


3학년 8명, 4학년 12명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동물복지재단 교사 3명과 함께 “홀가분 프로그램”을 총 4시간 실시하였는데,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를 동물에 대한 알레르기나 기타 특이사항에 대비하기 위하여 사전에 학부모 동의서를 받아서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반려동물 ‘복이’와 ‘패기’를 직접 보고, 만지면서 유대감을 형성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표현에 의한 공감과 소통의 방법을 체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4학년 김○○학생은 “처음 ‘복이’를 만났을 때는 무서워서 만지지 못했는데, 처음 만나는 동물들과 인사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니 개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고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졌어요. 여름방학 때 강아지를 한 마리 키우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