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된장 만드는 법

여름 더없는 건강식 강된장 만들기

간편하고 영양식으로 그만

입력시간 : 2019-06-12 21:46:58 , 최종수정 : 2019-06-15 18:58:49, 김태봉 기자

강된장 만드는 법

 

봄을 넘어 더운 여름철이 서서히 다가온다. 따사로운 봄볕이 뜨겁게 변하면 많은 땀을 흘김녀서도 식욕이 서서히 떨어진다. 이렇때 간단하게 영양보 보충하고 입맛을 돋우는 음식이 있다. 건강을 챙기기에도 이만한 음식이 있을까?

 

어디에도 잘 어울리고 간편할게 만들 수 있어 요즘 좋은 건강식이 될 수 있다.

 

재료

2~3인분.

바지락살 100g,표고버섯 1, 양파 1/2, 대파 1/4, 청홍고추 1/2개씩,

양념:

된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조청(단맛) 1큰술, 찹쌀가루 1큰술,들기름*참기름,식용유), 천일염(소금), 멸치가루 1작은 술, 건새우갈 1작은술, 쌀뜨물 1/2~1컵 정도.

 


-바지락살은 옅은 소금물에 껍질이 있는지 살펴보며 2회 정도 헹굼하고 물기를 제거한다.

tip: 흐르는 물에 씻지말고, 물을 받아 씻어준다.

-대파 청홍고추는 송송썰어주고,표고버섯은 기둥이란 함께 다져 썰어준다.양파도 뚜걱 썰기해놓는다.

-뚝배기 냄비에 들기름 혹은 참기름이나 식용유 1큰술과 함께 양파,버섯을 먼저 볶는다.

-된장 고춧가루 멸치가루 건새우가루 넣어서 잘 섞으면서 볶아준다.

-여기에 바지락살도 넣고(굵게 다져넣어줌) 바지락살이 절반 정도 익힐 정도로 볶는다.

-쌀뜨물을 자박하니 붓고 약불에서 은근하게 끓이면서 바지락살이 완전하게 익혀준다.

-조청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준다.

-찹쌀가루를 뭉치지않게 술술 뿌리면서 저어주고 농도 조절하여준다.

-청홍고추를 넣은 뒤 한 소끔 끓여주면 강된장이 완성된다.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