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원리

입력시간 : 2018-04-18 22:35:04 , 최종수정 : 2018-04-18 22:35:04, 김태봉 기자

LED?

LEDP형과 N형 반도체의 접합으로 이뤄져 있으며 전압을 가하면 전자와 정공의 결합으로 반도체의 밴드갭(bandgap)에 해당하는 에너지의 빛의 형태로 방출하는 일종의 광전자 소자이다.
LED는 일반 백열전구에 비하여 소비전력은 1/5밖에 안되고, 반응시간은 1,000,000배나 빠르며, 수명은 반영구적으로서, 그 동안 각종 분야에 적용되고 향상되어 정밀 반도체 장미 검사기구, 자동차 계기판, 전광판, 교통신호등, 경관용 조명, 광고용 조명등에 무수히 사용되고 있다.

 

특 징

- 초 절전형으로 전력 소모량이 작아 (백열전구의 1/7) 연속 사용시간(전구 수명 약 5만시간이상으로 백열전구의 10배이상)이 매우 길다.

- 필라멘트가 없어 충격에 강하고 안전하며 광원이 아주 작으므로 소형화, 박형화, 경량화를 할 수 있다.

- 안정적인 직류 점등 방식으로 고반복,펄스동작이 가능하고 또한 눈의 피로를 작게한다.

- 열적발광이 아니므로 화재위험이 없고 점등 소등 속도가 매우 빠르다.

- 반영구적인 수명으로 폐기물 발생이 적고 수은 및 나트륨같은 방전용 개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특수 아크릴 소재로 충격에 강하고,발열량이 매우 적어 냉방효율의 증대 및 화재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 L.E.D.는 소형이지만 전광판처럼 확장성이 무한하다.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